고품질 밥을 선호하는 트렌드에 문어밥 나와
상태바
고품질 밥을 선호하는 트렌드에 문어밥 나와
  • 현정석 기자
  • 승인 2020.08.2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탑콘텐츠미디어 현정석 기자] 똑같은 밥, 다른 반찬으로 차별화를 꾀했던 편의점 도시락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업계 최초로 ‘바다에서온도시락-문어편’(이하 문어밥도시락)을 이달 20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GS25가 반찬 종류를 다양화하거나 반찬 양을 확대하는 등 반찬을 중심으로 차별화를 이뤘던 기존 편의점 도시락을 벗어나 문어 원물을 활용해 풍미와 품격을 높인 밥을 도시락 주 메뉴로 전면에 내세우며 차별화에 나선 것.

이 회사는 최근 솥밥 등 밥을 차별화한 전문점을 선호하는 트렌드 확산에 맞춰 밥을 주 메뉴로 구성한 도시락을 기획하게 됐고, 6개월간의 연구 끝에 개발한 특수 취반 공법을 활용해 문어밥도시락을 탄생시켰다.

문어 원물과 국내산 쌀을 함께 넣고 특수 취반 공법으로 구현한 문어밥도시락은 밥에서 느껴지는 문어의 풍미와 토핑된 문어의 쫄깃함 식감이 일품이다.

무말랭이, 깻잎장아찌, 오이피클, 구운 김을 부 메뉴로 구성해 문어밥 맛을 한층 더 북돋아주게 했다.

GS25는 밥을 주 메뉴로 구성해 문어밥도시락을 출시함에 따라 각종 소스를 추가해 기호에 맞게 취식 하거나 문어밥을 활용해김밥 또는 주먹밥을 만들어 먹는 등의 ‘원소스 멀티유즈’ (one source multi use)’가가능해 모디슈머(Modify(수정하다)+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에게 큰 호응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하고 있다.

GS25는 이번 문어밥도시락을 시작으로 다양한 해산물을 활용해 ‘바다에서온도시락’ 시리즈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유영준 GS리테일 도시락 담당 MD는 “맛있는 밥으로 주제로 한 도시락을 선보이기 위해 6개월 이상 연구한 결과 문어밥도시락을출시할 수 있게 됐다” 며 “앞으로도 GS25는 고객 기대를 뛰어넘는 수준의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