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저작권 콘텐츠 지원
상태바
정부, 저작권 콘텐츠 지원
  • 현정석 기자
  • 승인 2020.05.04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탑콘텐츠미디어 현정석 기자] 정부가 저작권 콘텐츠와 관련해 지원을 해주기로 했다.

엔디소프트에 따르면 관련 콘텐츠는 ① YouTube 영상 만들 때 사용할 배경음악 ② 공식자료 작성할 때, 그리고 웹사이트에 함께 올릴 이미지, 동영상 ③ 블로그 글을 작성할 때, 사용할 이모티콘 ④ 그 외 자료 작성에 사용할 폰트다.

구매 가능한 콘텐츠는 네이버 OGQ마켓(http://ogqmarket.naver.com) 내의 라이브된 모든 콘텐츠를 구매 가능하다. 자유롭게 이미지, 일러스트, 음원, 동영상, 스티커 등 구매 가능하며 5400만여 개의 콘텐츠가 있다.

신청마감은 8일 17:00까지며 비용 선지급 후 5월 이내 1차 콘텐츠 선택, 10월 20일 까지 선지급 비용에 해당하는 콘텐츠 모두 구매하면 된다고 밝혔다.

다만, 수요기업 신청서에 작성 해야 하는 구매할 콘텐츠 종류를 입력해야 하는데, 추후 변경이 가능하다. 지원 받는 최대 금액은 1800만원이며 기업자부담금은 450만원으로 총 2250만원의 콘텐츠 구매가 가능하다. 만약, 500만원의 저작권 콘텐츠를 구매한다면, 기업자부담금은 100만원이다.

콘텐츠 구매 이후 별도의 사용 유효기간은 없으며 국내 중소기업, 소상공인, 개인병의원, 1인창조기업, 예비창업자, 대학(연구팀), 연구기관 등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